심리글쓰기란?

사람은 아무것도 모르는데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채 태어나는 까닭에 어려서는 부모님, 선생님 등등의 누구인가에게 계속해서 의존하면서 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부모님이나 선생님 등등의 남이 심어준 생각대로 살기 매우 쉬운데요, 이 때문에 매우 오래도록 자기에게 맞는 생각은 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상처받고 억눌리면 사람은 더욱 남이 심어준 생각대로 살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훨씬 강력하게 남의 생각에 지배받기 쉽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누구인가에게 또 상처받고 억눌릴 수 있다는 피해의식이나 불안감 등에 시달리는 것이죠. 그 반면, 상처받고 억눌리면 자기에게 맞는 생각은 더욱 하기 힘든데요, 비유해서 설명하면, 강제로 아이폰에 안드로이드 OS를 깔거나, 안드로이드폰에 ios를 까는 격이죠. 그런데 자신에게 안 맞는 생각을 할수록 사람은 자신에게 안 맞는 말과 행동도 그만큼 많이 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것이 흔히 말하는 정신문제나 정신병입니다. 따라서 정신문제나 정신병을 고치려면 남이 심어준 생각에서 벗어나서 자신에게 맞는 생각을 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한국성심리의 심리글쓰기는 피해의식, 선입견, 편견 등등의 남이 심어준 생각에서 벗어나서 사람이 자신에게 맞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된 하나뿐인 프로그램입니다.

심리글쓰기 지도사(1급, 2급, 3급)

예술 전문 심리글쓰기 지도사

· 심리글쓰기 지도사란?

심리치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글쓰기치료의 효능이 아주 아주 탁월한데요, 여러 글쓰기치료 방법 중에서도 심리글쓰기가 정말 탁월한 효능의 전문 글쓰기치료 프로그램이죠. 심리글쓰기 지도사는 바로 이런 심리글쓰기를 지도하는 심리치료 전문가입니다.

*심리글쓰기 1주차 맛보기

 

· 심리글쓰기 지도사는 어떻게 될 수 있나요?

한국성심리교육센터의 '실전'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치면 될 수 있습니다.  

 

· 심리글쓰기 지도사의 교육기간?

4주간(29일)의 지도와 실습이 진행됩니다.

 

· 심리글쓰기 지도사의 지원방법?

신청하기

※모집공지 클릭

*네이버 카페 '심리글쓰기' 에 알림사항이 게시되니 가입 바랍니다.

자격증 신청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별도의 알림창이 뜨지 않아도 접수 완료된 상태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